바다의 짠맛에 질렸다면 계곡이나 호수는 어떤가요? 유명한 호수나 계곡은 드라이브 코스나 한 여름 물놀이 장소로 제격이지만 사시사철 즐길 수 있는 산책 코스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맑은 공기 깨끗한 물가를 걷는 것이 즐거운 트래커에게 알맞은 호수와 계곡을 추천합니다.

경기도 산정호수 

경기도 포천에 있는 산정호수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세월이 지나도 크게 변하지 않는 매력이 있습니다. 등산객의 휴식처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송어회와 민물 매운탕을 드시고 놀이공원에서 놀다 보면 하루가 다 갑니다. 오리배 타기도 재미있습니다.

충청북도 충주호 

충주댐으로 생긴 충주호는 국내 두번째로 큰 담수호입니다. 충주나루, 월악나루, 청풍나루, 장회나루와 단양나루 총 5개의 선착장이 조성되어 있으며 충주댐에서 장회나루까지의 뱃길은 한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는 매력적인 코스입니다. 주변 드라이브 코스가 역시 유명합니다. 주변 경관 역시 이루말할 수 없는 감탄을 선사해주며 문경새재와 가까워 그 가치가 더욱 높습니다.

강원도 무릉계곡 

두타산과 청옥산에 걸쳐 있는 무릉계곡은 용추폭포에서 호암소까지를 일컸습니다. 수학여행의 단골 코스인 무릉반석에서 사진 한 장씩 찍은 기억을 되새길 수 있어 좋습니다. 그 외 금란정, 학소대, 병풍바위, 선녀탕, 쌍폭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자연의 위대함을 다시금 깨닫게 합니다.

경기도 용추계곡 

경기도 가평의 용추계곡은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청정 자연 계곡입니다. 그래서인지 산악자전거 동호인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가평 연인산에서 시작된 용추계곡은 용추폭포까지 트래킹 코스와 여행객 피서객을 위한 유원지들이 이어져 있습니다.

전라북도 백운동계곡 

조선 선비들의 정신적 지주였던 남명 선생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백운동 계곡은 지리산의 정기를 그대로 물려받은 섬진강 물줄기의 시작점이기도 합니다. 심산유곡이 유명하고 잠진폭포, 점진바위를 비롯한 절경이 여행객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충청북도 선유동계곡 


국내 유명한 선유동계곡은 경북 문경의 선유동계곡과 충북 괴산의 선유동계곡이 있습니다. 경상북도와 맞닿아 있는 제비소마을에서 시작하여 화양동계곡과 함께 금강산 이남 으뜸가는 산수를 뽐내고 있습니다. 계곡물이 맑고 깊어 아이도 어른도 물놀이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투명한 계곡에 발 담그고 가족과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더위를 잊어버리는 소중한 시간이 됩니다.

경상 쌍룡계곡 

물이 맑기로 유명한 경북 문경 도장산의 쌍룡계곡은 커다란 바위와 기암괴석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물이 불면 계곡물이 깊어 주의해야 할 곳도 있습니다. 야영장과 수련원이 함께 있어 트래킹 코스를 돌며 자전거 기차 타며 여행을 즐겨도 좋습니다.

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23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