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5일제가 학교에도 적용이 된 후부터 아빠들의 주말이 바빠졌습니다. 여행 좀 다니는 가족들의 주말 이야기 중 빠지지 않는 것이 캠핑이에요. 특히 오토캠핑에 관한 이야기들과 광고들이 많아졌죠? 차를 타고 한적한 캠핑장에서 아빠가 해주는 요리를 맛보고 산과 들의 맑은 공기와 나무들과 지내다 보면 지난 한 주간의 피로가 가시는 듯하고 모닥불 피워놓고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밝게 빛나는 별빛에 흥겨운 노래가 절로 나오게 되죠.


서울 근교를 비롯하여 유명한 오토캠핑장을 온위크엔드에서 소개해 드립니다.


서울 근교 추천 캠프장

가장 먼저 서울대공원 자연캠프장 을 추천해봅니다. 캠프장을 예약만 하면 되기 때문에 텐트 치느랴 고생하지 않아도 됩니다. "되는데요" 가 가능한 아빠들은 다른 캠프장에 가셔야겠죠. 저렴한 입장료와 대여료를 생각하면 서울대공원 자연캠프장만큼 야외 취침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좋은 장소도 없습니다.


생태공원과 물놀이장이 함께 있는 난지캠핑장도 좋습니다.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 주변 공원과 하늘공원, 노을공원이 있어 1박2일 나들이에 최고 장소죠. 가족용 텐트와 더 큰 단체용 텐트가 구비되어 있어 먹을 것만 챙기면 근사한 캠핑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위 두 캠핑장보다 아주 조금 비싸지만 중랑캠핑숲에 있는 중랑가족캠핑장도 추천합니다. 별도의 텐트 설치 지역이 있어 대여하지 않고 본인의 텐트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서울에 있는 3대 캠핑장은 크기도 크고 여러 사람이 함께 하는 캠프장이어서 잘 관리되고 있으며 풍부한 부대시설 및 체험행사들이 열려 언제나 가벼운 마음으로 캠핑을 경험할 수 있어 초보 캠프족에게도 자신있게 권할 수 있습니다.


서울 근교의 웰메이드 캠프장을 섭렵하셨다면, 우리나라 전통의 3대 오토캠핑장을 찾을 때가 옵니다.
자라섬 캠핑장망상 오토캠핑장한탄강 오토캠핑장이 그 주인공입니다.

청정 북한강변의 자라섬 캠핑장은 세계캠핑캐라바닝 대회가 열리기도 한 수도권 최대,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캠핑장입니다.
오토캠핑장 뿐 아니라 펜션 스타일의 모빌홈과 캠핑카를 제공하고 있어 기호에 따라 가격을 지불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해에 있는 망상 오토캠핑장은 국제기준에 의한 자동차 전용캠프장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원목하우스, 황토방, 아메리칸 코테지 등의 리조트 시설과 함께 다양한 편의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여름철 망상해변의 야영장과 해상레포츠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강원도 연천군청에서 관리하는 한탄강 오토캠핑장은 한탄강의 절경과 함께 시원하게 쭉 뻗은 오토캠핑장이 유명합니다. 선사박물관과 굽이치는 한탄강을 사이의 오토캠핑장은 3대 오토캠핑장 중 가장 난이도가 있어 캠핑 고수들이 즐겨 찾는다고 합니다.


그 외 서해에 위치한 학암포 오토캠핑장과 희리산 해송자연휴양림의 오토캠핑장최근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학암포 오토캠핑장은 최근에 리모델링하여 현대식 시설로 깔끔하게 조성되어 있으며 희리산 자연휴양림의 경우 오토캠핑장 안쪽의 일반 야영장에서도 여유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습니다.


망상오토캠핑장과 더불어 동해의 양양 오토캠핑장도 최근 떠오르는 핫플레이스입니다. 광활한 대지의 소나무 숲 캠핑장으로 600여대의 자동차와 3000여명이 동시에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근처의 백사장과 넓은 소나무 숲이 힐링캠프와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충남 아산에 있는 파라다이스 도고 스파와 함께 있는 카라반이 오픈하여 손님 맞이에 한창입니다. 카라반 이용시 스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즐거운 체험이 가능합니다.

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23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