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대표 스키장을 지역별로 정리해 추천해드립니다.

수도권 스키장

서울에서 가까운 것이 최대 장점인 수도권 스키장은 접근성이 좋아 평일 밤에도 올빼미 스키어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양지 파인리조트

서울에서 30분 거리의 용인시 양지면의 파인리조트는 매일 새벽 2시까지 심야스키를 운영하고 금~토요일과 공휴일 새벽 5 시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평균 150m 의 광폭 슬로프가 예술입니다.

특이사항으로 블루슬로프 전망대에서 판매하는 해물라면이 맛있습니다.

지산 포레스트리조트

양지파인리조트와 함께 서울 접근성 최고인 지산포레스트 역시 야간심야 스키를 위한 심야리프트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셔틀버스가 제공되고 있으니 우리동네와 가까운 정류장을 살펴보고 출발하면 좋습니다.

근처의 지산가든이 유명한 먹거리 장소로 소개되고 있으니 한 번 들려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곤지암 리조트

양지, 지산보다 조금 멀지만 호텔급 콘도시설을 갖추고 있는 곤지암리조트는 완벽히 독립된 초보코스와 체계적으로 중급자 이상의 코스까지 완벽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슬로프 정원제를 지키고 있어 리프트 대기시간이 짧은 것도 눈에 띄는 장점입니다.

럭셔리한 스키여행을 생각한다면 곤지암리조트의 로열 스위트룸 프라이빗 스파를 예약하여 사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리조트 내 레스토랑의 해물탕이 맛있습니다. 근처에 소머리국밥집, 삼계탕집도 있어 든든히 배를 채우고 스키를 즐기기에 딱!

홍천 비발디파트

수도권 최고 스키장을 꼽는다면 당연 홍천 대명 비발디파크입니다. 다년간 방문객 1 위를 지키고 있으며 무료 서틀버스와 경춘선으로 접근이 용이합니다.

2천여 객실뿐 아니라 최고급 호텔콘도 소노펠리체가 있어 겨울 레저여행 최고의 조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베거백 떡볶이가 지역의 명소로 자리잡고 있으며 근처 한솔가든의 식사가 맛이 좋습니다.

강원 지역 스키장

스키장의 기본인 눈, 설질을 생각하면 당연히 강원도로 떠나는게 스키어들의 마음. 국제규격의 스키장을 보유하고 있는 강원지역 스키장을 추천해드립니다.

평창 보광 휘닉스파크

스키하면 휘팍 이라고 할 정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다양한 시설과 슬로프가 구비되어 있으며 숙박시설, 워터파크가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연간이용권을 통해 휘팍에 다녀가는 여행객이 많습니다.

오랜 역사만큼 주변 맛집도 많습니다. 모두 가보진 못했지만 흔들바위, 부촌식당, 한옥, 현대막국수, 봉평막국수, 진미식당 등이 유명합니다.

정선 하이원리조트

짧은 역사의 하이원리조트 스키장이 최고의 스키장으로 평가받는 원인은 눈에 있습니다. 최상의 눈상태를 관리하기 위해 별도의 첨가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계곡의 1급수로 만들어지는 인공 눈이 가볍고 탄력이 좋아 스키장을 위한 최상의 눈상태라고 평가 받아 국제 스키연맹의 공인을 받았으며 세계대회를 치를 수 있는 규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스키를 벗지 않고 이동할 수 있는 콘도를 갖추고 있어 논스톱 스키가 가능합니다. 정선의 다양한 음식점들이 스키어의 입맛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정선의 대표음식 곤드레나물밥이 유명한 동박골과 황기족발이 맛있는 동광식당을 추천해 드립니다.

평창 용평리조트

스키 고수를 위한 모든 것을 갖춘 용평리조트는 각 슬로프마다 설질만족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눈의 상태를 관리합니다. 국제 규격보다 커다란 코스를 경험하려면 단연 용평리조트를 찾아가길 권해드립니다.

근처 맛집으로 오삼불고기가 맛있는 납작식당이 유명합니다.

현대 성우리조트

다른 말이 필요없이 제대로 보드를 타려 하면 성우리조트에 가시면 됩니다.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난이도의 슬로프와 리프트가 운영되고 있으며 더불어 많은 겨울 익스트림스포츠 행사가 열리고 있어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횡성에 있는 성우리조트와 함께 횡성 한우를 한번 맛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원주 오크밸리

초보 스키어에게 적당한 오크밸리는 눈썰매장을 포함하여 유아용 슬로프를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프리미엄 스키장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한솔 브랜드의 가치에 걸맞는 고급스러움을 지니고 있어 은은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클럽하우스 2층의 식당에서 묵은지등갈비는 꼭 드시고 오세요!

남부권

무주 덕유산리조트

남부권 지존의 무주리조트는 30여개의 거대한 슬로프와 리프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사가 70도에 가까운 코스는 최고의 박진감 넘치는 코스로 유명합니다. 덕유산을 두루 돌아가는 슬크로드 슬로프는 에버랜드의 T익스프레스와 같은 감동을 전해줍니다.

스키 외 골프장, 카트 등의 레저 스포츠 시설이 함께 있어 사시사철 언제나 가볼만 한 곳으로 수도권이나 강원권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분들에게는 다른 대안이 없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23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