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외식] 건대 앞-아울렛과 먹자골목이 공존하는 로데오 거리
황짱 | 2012.01.19 | 추천 : 2129 | 조회 17682


쇼핑매니아 황짱의 구식쇼 #6

(구식쇼 = 보고 먹고 쇼핑하기)



건대 앞 -  아울렛과 먹자골목이 공존하는 로데오 거리



건대 하면 왠지 인디밴드 ‘불타는 화양리 쇼바를 올려라’가 생각납니다. 밴드 이름이 워낙 독특하기도 하지만 ‘불타는’이라는 수식어와 ‘쇼바를 올려라’라는 문구가 건대와 잘 어울린다는 느낌이 들거든요. 옛날에는 유흥가가 역전이나 관공서 근처에 있었지만 요즘은 대학가를 중심으로 발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에도 역시나 대학가 마다 술집과 쇼핑거리가 즐비한데요, 건대 앞 역시 대표적인 유흥가 중 하나입니다. 최근 스타시티 때문에 더욱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건대 앞으로 떠나보실까요?

글쓴이 = 황짱.
집구석에 가만히 있는 것을 죄악으로 알며,
여기저기 싸돌아다니는 것이야말로 취미이자 특기이며 천직으로 여기는 전직 기자.
쇼핑매니아이자 식탐가로 다이어트가 초큼 필요한 노처녀.

 

1. 뚝섬유원지

7호선을 타고 한강을 건너다보면 좌측에 펼쳐지는 파라다이스가 있습니다. 넓게 펼쳐진 잔디밭과 수영장, 선상카페와 윈드서핑을 즐기는 사람들. 당장이라도 지하철을 멈추고 그 속으로 뛰어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요. 디자인 서울을 지향하는 서울시에서 큰돈 들여 리모델링한 뚝섬유원지가 바로 그곳입니다. 


▲ 서울시의 상징인 해치 모양으로 나무를 배치해 만든 해치 미로. 뚝섬 전망문화콤플렉스인 자벌레에서 내려다보이는 멋진 풍경입니다. 휴일이 되면 이곳에서 술래잡기를 하는 어린이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죠.

직업상 세계 유명 도시를 이곳저곳 많이 돌아다닌 편인데, 한강은 어디에 내놔도 부끄럽지 않을 만큼 아름다운 곳입니다. 한강도 아름답지만, 한강 주변의 공원과 시설도 매우 훌륭하죠. 연인과 가족들이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고, 젊은이들이 스포츠나 레저 활동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뚝섬유원지는 그중에서도 가장 다양한 편의 시설을 자랑합니다. 수영장과 선탠장, 뚝섬 전망문화콤플렉스, 실외 암벽등반 시설, 수목원, 장미정원, 음악분수, 수변광장, 놀이터 등 일일이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시설이 있지요. 그뿐인가요? 축구장, 배구장, 농구장,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스케이트보드와 인라인 스케이트 묘기를 만끽할 수 있는 X-게임장, 수상레저 스테이션도 있답니다.


▲ 뚝섬유원지는 한강변의 수많은 시민공원 중에서도 가장 방대한 공간과 다양한 편의 시설을 자랑합니다. 연인들이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좋지만, 특히 가족들이 함께 나들이하기에 더 없이 좋은 곳이랍니다. 

 FYI.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 역에서 내려 2번 또는 3번 출구  


2. 건대 앞 로데오 패션 거리

원래 건대 앞의 쇼핑은 건대역 2번 출구에서 어린이 대공원 역까지 이어지는 길거리 쇼핑이 원조였지요. 이대앞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시즌 말미에는 이곳 노점상에서 괜찮은 물건을 동대문보다 싸게 구입한 적도 많았습니다. 간혹 감각이 뛰어난 사장님을 만나면 꽤 독특한 디자인의 의상도 득템할 수 있었고요. 하지만 일부러 찾아와서 쇼핑을 할 정도는 아니었는데, 어느 날 로데오 패션 거리에 아울렛 상가가 생겼지 뭐예요. 원래 아울렛이라는 게, 지하철을 몇번이나 갈아타고 가야하는 외딴 곳이나 자가 운전을 해서 물어물어 가야하는 시외에 자리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2호선으로 한방에 갈 수 있는 가까운 곳에 아울렛이 있다는 건 정말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죠. 그래서 건대앞 아울렛 거리가 처음 생겼을 땐 제법 많은 사람들이 북적이곤 했답니다. 좋은 물건도 엄청 많았고요. 백화점에서 가격표를 보고 깜놀하여 내려놓았던 제품을 시즌이 끝나기도 전에 절반 가격에 득템했을 때의 기쁨! 아울렛 매니아라면 한번쯤 느껴봤을 거예요. 최근엔 스타시티의 등장으로 조금은 상권이 가라앉은 듯해 아쉽습니다. 

▲ 건대 앞 로데오 패션 아울렛 거리에는 아디다스, 나이키 등의 스포츠 의류 매장은 물론 제시 뉴욕, 에고이스트, 르샵 등 쟁쟁한 패션 숍들이 즐비합니다. 이월 상품뿐 아니라 신상품도 함께 판매하고 있으니 수시로 들러봄직합니다. 

 FYI. 건대입구역 5번 출구에서 나와 우회전하면 로데오 패션 거리 입구가 보여요.   

 
Tip~!  황짱이 추천하는 건대 앞 로데오 샵


 (1) 구제전문샵 올드올드                                          (2) 직수입 남성의류 전문 기래이

 (1) 올드올드 02-498-5322 www.oldold.com
미국에서 물건을 떼오는 구제전문 샵으로 매장이 넓고 깔끔합니다. 구제샵답게 가격도 무척 착하고요. 무엇보다 티셔츠와 청바지 종류가 무척 많으니 한번 들러보세요. 홈페이지도 있으니 먼저 구경하셔도 좋을 듯. 

 (2) 기래이 02-463-0140
직수입 남성 의류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독특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많고 특히 청바지가 예뻐요. 멋쟁이 남자분들이 좋아할 만한 옷이 제법 눈에 띕니다. 단, 이곳의 옷을 소화하려면 몸매가 아주 슬림해야 할거예요.

3. 건대 통@골뱅이

뚝섬유원지 나들이와 쇼핑으로 지친 몸을 맛있는 음식으로 달래야겠죠? 고단백 저칼로리에 맛좋고 피부에도 좋은 골뱅이를 추천할게요. 건대 앞에는 다른 곳에서는 구경하기 힘든 생골뱅이를 맛볼 수 있는 곳이 있답니다. 특히 자연산 골뱅이는 전복만큼이나 귀하다고들 하는데요, ‘건대 통@골뱅이’에서는 매일 포항에서 직송되는 자연산 생골뱅이를 판매한다고 하네요. 싱싱하고 담백한 맛 때문에 미식가들 사이에서는 이미 건대의 대표적인 맛집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해산물을 유난히 좋아하는 저도 이곳의 소문을 듣고 직접 맛을 보았습니다. 그동안은 술집에서 안주로 나오는 통조림 무침 골뱅이만 먹었는데, 이곳에서 골뱅이의 신세계를 체험했다고나 할까요. 역시나 탱글탱글 싱싱한 생골뱅이의 질감은 통조림에 비할 바가 아니더군요. 물오른 골뱅이를 깻잎쌈에 싸서 먹으니 더욱 향긋하고 맛있었어요. 한번쯤 꼭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 건대 통@골뱅이의 생골뱅이탕. 깻잎과 김에 싸서 무순을 곁들여 먹으면 통조림 무침과는 비교할 수 없는 탱탱한 식감이 미식가의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다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완전 강추예요.

F.Y.I  건대입구역 2번 출구로 나와 로데오 먹자골목 첫번째 사거리를 지나 세븐일레븐 편의점으로 우회전 후 50m 직진. 문의 02-466-2669 


<<구식쇼 코스>>

뚝섬유원지-로데오 패션 아울렛 거리-건대 통@골뱅이

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