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 청초호 갯배선착장 (속초 갯배) 천혜의 어항
작성자 : 온위 | 추천 : 15153 | 조회 : 28898

예전 청초호를 사이를 오가며 속초사람들의 발 노릇을 했던 갯배. 아날로그적인 감성과 정취가 담뿍 묻어난다. 뗏목 비스무리하게 네모지고 볼품없는 배이지만 사공과 승객이 힘을 합쳐 줄이 걸린 갈고리를 잡아끌면서 흥겨운 경험을 할 수 있다. 탑승시간은 3~5분 내외.

전화 :

홈페이지 :

주소 : 강원 속초시 중앙동

속초 시내 중심가 중앙동과 청호동 아바이 마을 사이의 바닷길을 잇는 갯배는 양쪽에 두 가닥을 쇠줄을 매어 놓고 각 쇠줄별로 하나의 배를 고정시켜 사람이 직접 갈고리로  쇠줄에 걸어 당기면서 배를 앞으로 끌어당기는 방법으로 운행하는 멍텅구리배이다. 이 갯배에 승선하는 사람은 노약자를 제외하고는 모두 갈고리로 이 배를 끌어야만 청초호의 수로(바다)를 건널 수 있다. 

이 배는 드라마 <가을동화>에서 여자 주인공과 남자 주인공의 스쳐지나는 명장면을 연출하면서 국제적으로 유명해 졌다. 최근 지상파 예능프로그램에서 출연자들이 시내로 넘어가기 위해 이용하면서 더욱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른 아침이면 학생들과 직장인들이 왕래하고, 오후와 주말에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아와 직접 쇠줄을 끌며 새로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도로를 이용하여 중앙동과 청호동을 이동하면 30분이 걸리지만 갯배를 이용하면 5분만에 왕래 할 수 있는 있다.


출처 : http://sokcho.gangwon.kr/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