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 보문관광단지 경주 관광 알파와 오메가
작성자 : 온위 | 추천 : 18297 | 조회 : 38806

경주의 보문호를 중심으로 조성된 문화유적단지. 관광휴양지와 문화레저시설 등을 갖추고 명실공히 경주의 관광특수를 이끌고 있는 수장이다. 봄에는 벚꽃이 만개한 호반길을 걷는 낭만이 있고 여름과 가을에는 보문호에서 오리배를 타거나 열기구체험 등 즐거운 체험이 가능하다. 미술관, 경주월드, 신라밀레니엄파크 등 볼거리도 무궁무진하다.

전화 : 054-779-6077

홈페이지 : http://guide.gyeongju.go.kr/

주소 : 보문단지

호텔과 콘도, 골프장, 놀이시설, 공연장, 미술관 등이 보문호 주변을 둘러싸고 있고, 보문호 주변으로는 호젓하게 단장된 산책로와 자전거길, 봄이면 흐드러진 벚꽃, 가을이면 알록달록 단풍과 호반의 밤 풍경이 아름다운 보문관광단지는 관광객들에게 레저와 여행지로서의 즐거움을 주는 국내 제일의 관광휴양지이다. 2000년 12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경주역사유적지구’의 5개 지구 가운데 하나인 ‘산성 지구’를 포함하고 있으며, 천 년 신라의 역사 문화가 곳곳에 살아 숨 쉬고 있기도 한 역사유적지구이기도 하다. 

또한, 황룡사 구층목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높이 82m의 음각 건축물 경주타워와 신라 왕경의 아름다운 숲을 재현해 놓은 왕경숲으로 유명한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있는 문화테마파크로서 둘러보기에 좋은 곳이다.
그 외에도 온 가족 놀이시설 경주월드, 선덕여왕 드라마 촬영지인 신라밀레니엄파크 등 고대와 현대가 공존하는 보문관광단지권에서는 즐거움으로 하루가 부족할 것이다. 



출처 : http://guide.gyeongju.go.kr/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