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 가거도 제주도 만큼 먼 섬. 도전해보자!
작성자 : 온위 | 추천 : 6493 | 조회 : 15927

온위크엔드 스타일의 특유감성 Tip. 작가진과 열심히 준비중입니다. 블로거 및 모든 분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전화 :

홈페이지 :

주소 : 전남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리

1580년경 서씨가 최초로 입도했다고 하나 그 내력은 알 수 없고 1800년경 임씨가 들어와 정착했다고 한다. 현재는 경주고씨와 평택임씨가 살고 있다. 소흑산도는 원래 하거도라 부르는데 기암괴석과 후박나무 숲으로 섬 전체가 이루어져 사람이 가히 살 수 있다고 하여 가거도라 했다고 전한다. 가거도패총이 지방기념물 제130호로, 멸치잡이 노래가 지방무형문화재 제22호로, 구굴도 해도류번식지가 천연기념물 제 341호로 지정되어 있다. 어름동굴 전설과 멸치잡이 노래가 구전되어 오고 있다. 기암괴석이 많으며 주변 해안에 바다 낚시터가 형성되어 돔, 농어 등이 잘 잡힌다. 이곳은 특히 돔 낚시터로 유명하며 해마다 많은 낚시꾼들이 다녀간다. 특산물로는 소흑산도에서만 생산되는 뿔소라가 있다. 가거도 산 전체가 후박나무 서식지로 후박나무 껍질을 채취해 소득을 올리며 각종 약초가 많이 자생하며 흑염소를 방복하여 키운다. 신안군에서 제일 놓은 독실산(640m)이 있으며 희귀조료인 소오리, 바다제비, 슴새 등이 서식한다. 가거도에는 소흑산1구, 소흑산2구 선착장이 있다.



출처 : http://k.daum.net/qna/openknowledge/view.html?qid=2fRc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