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오뚜기횟집 자연산 새조개 샤브샤브가 인기인 생선회 전문점
작성자 : 온위 | 추천 : 5075 | 조회 : 14568

온위크엔드 스타일의 특유감성 Tip. 작가진과 열심히 준비중입니다. 블로거 및 모든 분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전화 : 041-662-2708

홈페이지 :

주소 : 충청남도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리 16-8

겨울 바다의 낭만과 해변 드라이브의 상쾌함을 느껴볼 수 있는 곳. 겨울철새들의 낙원으로 알려진 천수만 간월도에서 새조개 요리로 명성을 얻고 있는 「오뚜기 횟집」은 본래 자연산 활어회 전문점이지만 겨울철이면 새조개 요리(1접시: 5만원)로 바빠진다.
충청도 음식 중에 생선이나 해물은 귀한 것이지만 서산 간척지가 생기고 나서 생태계가 변했다는 것을 증명해 주는 해물이 새조개다. 겉모양은 대합 같지만 열어보면 새 모양의 살이 붙어 있어 그런 이름이 붙었다. 내장을 발라 얇게 펼쳐 접시에 담아져 나오는 새조개의 모양은 말 그대로 새의 부리를 닮았다.
새조개는 초밥이나 회로 먹기도 하지만 데침 회가 제 맛을 낸다. 대파를 숭덩숭덩 썰어 띄우고 약간의 간을 한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와사비 간장 또는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아삭아삭 씹히는 소리와 함께 입안에 녹아드는 감칠맛은 과연 이런 조개의 맛도 있구나하는 감탄을 하게 된다. 마치 조개 샤브샤브 같다는 느낌이 드는 새조개는 단, 오래 데치면 질겨져서 아삭한 맛이 덜하므로 살짝 만 데치는 것이 맛있게 먹는 요령이다.


출처 : http://www.tourvis.com/Info/inland/food_detail.jsp?page=6&searchclass1=all&searchclass2=all&searchstring=&idxno=6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목록으로